온라인 쇼핑몰 창업 02. 네이버 데이터랩, 아이템 스카우트를 통해 아이템을 선택하자

 쇼핑 아이템을 고르다 전에 체크해야 할 사이트가 두 개 있다.다음 사이트다.

1. 네이버 데이터랩

판매할 아이템의 카테고리를 정한 뒤 세부 품목을 탐색할 때 네이버 데이터 랩을 사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 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를 제공 datalab.naver.com 데이터랩에 들어가 가구 인테리어 카테고리를 선택해 보았다.월간 데이터로 보면 침대 책상 소파 화장대 앞치마 옷걸이가 상위권에 올라 있다.

2. 아이템 스카우트네이버 데이터랩과 키워드 검색 툴의 장점을 활용한 사이트가 있다. 바로 아이템 스카우트다.'인테리어'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다양한 지표가 자세히 나온다.
위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자료가 나오는
무료 회원은 최근 한 달간 데이터만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이 데이터에서 중요한 지표가 검색량과 경쟁 강도다.검색량이 많고 경쟁 강도가 낮을수록 좋은 아이템이다.그러나 인테리어는 검색량이 많고 경쟁 강도가 높은 아이템 카테고리이다.

인테리어 카테고리에서 늘 상위권에 랭크돼 있던 책상을 키워드로 검색해 봤다.비슷한 결과가 나온다.


창업강사. 민광동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사업계획서, 가격전략 강의하는 12년차 창업강사입니다. 정부출연연구원의 기술벤처 창업 경험을 기술창업이론에 접목해 만든 스타트업하는 어려운 방법 책을 집필했습니다. 현재는 액셀러레이터(주)컴퍼니디와 (주)비즈나이츠의 파트너로 활동하며 고마다락 유한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충청남도 로컬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어 공간 기반의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황제해물문어보쌈 / 문어숙회 추천! 인천 계산동 맛집 :

Wconcept CK 언더웨어 할인정보! 내돈네상 CALVIN KLEIN UNDERWEAR

포레하우스 솔직히 후기 가평단체 펜션